호호에미의 Philosophy

우리는 최고의 제품을 만들되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만을 사용하며
피부 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해결 방안을 실행하기 위해 사업을 이용한다.

 

 

우리는 호호에미입니다.

호호에미는 2006년에 천연 유래 세제를 만드는 작은 회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호호에미에서 만드는 천연 유래 공산품, 화장품에는 자연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호호에미는 합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 속에서 추출할 수 있는 한계 내에서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연령층이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을 추구합니다.

호호에미 제품은 군더더기 없이 단순하고 간결합니다. 제품의 포장지와 용기, 부자재는 합리적임을 추구하지만 원료는 훌륭합니다.
겉모습은 부족할 수 있더라도 원료 만큼은 단순함과 고급화를 지향합니다.

호호에미는 자연을 사랑합니다. 그래서 자연을 보호하기 위해 애쓰고,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리하여 자연을 해치지 않도록 재활용이 가능한 제품 용기와 부자재를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호호에미는 피부에 끼치는 자극을 줄이기 위해 되도록 인체에 유해할 수 있거나, 논란이 있을 수 있는 합성 원료를 배제하고
자연에서 추출된 천연 유래 원료만을 사용합니다.

그 결과로, 11년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2017년 현재까지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비롯한 많은 제품들이 더 좋은 원료로 37회 리뉴얼 되었으며
더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앞으로도 끊임없이 연구할 것입니다.

호호에미가 11년 넘게 고집해온 호호에미만의 철학이 깃든 제품의 뛰어난 품질 덕분에 직원들은 호호에미를 자랑스럽게 여깁니다.
호호에미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저희 호호에미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을 갖습니다.
더불어 호호에미 제품들은 천연 유래 공산품, 화장품 업계에서 많은 인정과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호호에미의 꿈인 전 세계 모든 연령층이 사랑하는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가 되는 그날까지 저희의 노력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호호에미의 시작

호호에미는 2006년에 천연 유래 세제를 만드는 작은 회사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경상도 사투리에서 착안하여 만든 호호에미는 웃는 엄마를 뜻합니다.
호호에미는 우리에게 어울리는 이름이었고, 친근하면서도 기억하기 쉬웠습니다.

제품력 만큼은 자신있었던 호호에미는 최초 친환경 세제의 전성분 공개로 깨끗하고 투명하게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2000년대 후반 사람들은 성분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따져보고 분석하여 제품을 구매하기 시작하였고,마침 2008년, 화장품 전 성분 표시제가 시작되고 성분에 대한
호호에미만의 신념을 알아봐주시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인정 받기 시작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전 연령을 위한 공산품

이후 몇 년 동안 호호에미는 더 좋은 제품에 대한 고민을 하였습니다.

유아들이 사용하여도 아무 문제가 없도록 더 순한 성분으로 좋은 제품을 더 뛰어나게 만들기 위해 호호에미는 오래도록 공부하고 연구해야만 했습니다.
논란이 될 수 있는 합성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테스트를 하면서 연구했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문제가 몇 가지 있었습니다.

합성원료를 사용하지 않으면 순하고 안전하지만, 사용감과 세정력은 떨어졌습니다.
합성원료를 사용해야만 사용감과 세정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랜 연구 끝에 2011년 무향세제와 천연 무향 젖병세정제&주방세제를 더 순하지만, 세정이 잘 될수 있는 성분으로 다듬을 수 있었습니다.
글리세린 대신 코코넛에서 유래한 라우릴베타인, 알킬폴리글루코사이드 성분을 넣어 세정력을 높이면서도 더욱 순하고 단순하며, 기능을 뛰어나게 만들었습니다.

호호에미의 핵심 고객들은 호호에미 세제의 장점을 빠르게 깨달았고, 판매량은 급증하여 매출의 70%이상을 차지했습니다.

Baby&Kids 화장품 이야기

전 성분 표시제가 시작되었지만 이를 지키지 않고 소비자의 눈을 가리는 곳이 많았습니다.
남들이 소비자의 눈을 가리는 방식으로 제품을 판매할 때 우리는 다른 방법을 찾았습니다.

이윤을 추구하지 않고 신념을 지켜 정직하게 유아화장품을 만들고자 했고, 오래도록 지키게 되면 이상적인 화장품이 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2012년 호호에미는 세제류 뿐 아니라 유아화장품을 판매하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호호에미는 "끊임 없는연구를 통해 가장 안전하고 피부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 라는 말을 근본 원칙으로 삼았습니다.

수 많은 테스트를 하면서 연구 했지만 합성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화장품을 만들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고단한 길이었지만 끝내 수딩젤, 로션, 크림 뿐 아니라 바디 클렌저까지 출시할 수 있었고 많은 소비자들이 알아봐주신 덕분에,
현재까지 호호에미의 베스트 셀러 제품들이라는 결실을 일궈냈습니다.

독일 유기농 BDIH 인증

2012년 초반 호호에미는 또 다른 중요한 변화를 일궜습니다.

당시 천연 유래 성분제품으로 좋은 평가와 인정을 받고 있었지만 증명할 수 있는 인증서가 없었고,
국내에는 뚜렷한 유기농 화장품 인증 제도가 없었습니다.

좋은 제품임에 틀림없지만, 인증을 받은 제품이 더욱 신뢰를 줄 수 있겠다는 깨달음으로
유아화장품 브랜드의 차별화를 두기 위해 독일 유기농 인증인 BDIH에 문을 두드렸습니다.

오랜 노력으로 심사와 통과 까지 무려 2년이란 시간이 걸려,결국 2014년 호호에미는 독일 BDIH 인증서 발급이라는 중요한 결실을 일구고
호호에미 크림, 클렌저, 로션, 선크림, 오일, 수딩젤, 리퀴드 솝 3종. 총 9가지 제품에 대해 인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호호에미 유아 화장품은 시대를 앞서 갔습니다.

호호에미의 진화

2014년 호호에미 사업은 가파르게 성장했습니다.

오래도록 신념을 지킨 덕분에 천연 유래 유아화장품 브랜드에서는 누구나 한번 쯤은 들어본 제품이 되었습니다.

제품에 대한 호평이 이어질수록 기대에 부응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만 했습니다.
우리는 작은 의견까지 귀를 기울였습니다.

호호에미 시작과 함께 해온 무향세제의 용기가 불편하다는 의견들을 반영하여 기존에 뚜껑에 용량이 표시되지 않는 불편함을 해소하였고,
용기 또한 동일한 모양이지만 세제가 세는 부분을 좀 더 보완 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우리는 2014년, 10번의 리뉴얼을 통해 더 뛰어나고 순한 제품으로 제품력을 끌어 올렸으며 라임 세제, 라임 섬유유연제, 다목적 세정제, 베이비 오일까지
총 4종의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호호에미는 우리만의 가치를 만들기 위해 노력 하였습니다.

만족의 끝은 없다

호호에미는 빠르게 성장하던 2015년, 2016년 제품력 향상과 신제품 출시에 노력했습니다.

대표적으로 호호에미에서 가장 사랑 받고 있는 제품 중 베이비 바디클렌저는 유기농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유기농 락토바실러스/귀리커넬발효여과물, 유기농 락토바실러스/쌀발효여과물,유기농 락토바실러스/알로에베라발효여과물/유기농 개암씨 오일 성분을 추가하고 함유량을 높여 자극적이지 않고 더욱 순하게, 또 클렌징 이후에도 촉촉할수 있게 보습력을 높였습니다.

호호에미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제품을 2년간 총 13번의 리뉴얼을 진행했습니다.
더 좋은 원료로 보다 순한 제품을 만들 수만 있다면, 연구를 멈추지 않기로 다짐했고 매년 이 다짐을 지켜 나가고 있습니다.

또 다시 도전

호호에미는 전연령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는 회사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생활속의 필요한 제품 또한 합성성분으로 인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없다는 사회적인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생활속의 필요한 제품에도 도전이 필요하다 생각하여, 우리는 또 다시 연구를 거듭했습니다.

그 결과, 2016년 가을. 우리는 호호에미의 첫 의약외품 제품인 인공유화제나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호호에미 베이비앤키즈 투스페이스트" 출시하였고,
2017년, 지속적으로 이어져온 유해성분에 대한 사회적인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호호에미 섬유 탈취제, 호호에미 천연 라임 손 세정제"를 출시하였습니다.

우리는 일상 가까이의 제품까지 안심하게 사용할 수있도록 연구하였고, 도전하였습니다.

다음단계

우리는 피부건강에 이로운 제품을 만드는 일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섬유유연제를 좀 더 순한 원료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호호에미 제품을 처음 만든 후 12년 동안 우리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품질과 기능이 가장 뛰어난 제품만을 만들어 왔습니다.

12년 동안 우리는 간혹 실수를 하기도 했지만,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절대 잃어버리지 않았습니다.

호호에미는 전 세계 모든 연령층이 사랑하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한계는 우리를 긴장하게 만들었고 발전의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호호에미 제품을 늘 가까이 접하여 사용해보고 개선되어야 하는 점에 대해 연구를 계속합니다.
최고의 기능과 품질을 지닌 제품으로 전 세계 모든 연령층이 사랑하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원료들이 피부에 끼치는 영향을 똑바로 바라보며 처음 그대로의 신념을 지키겠습니다.

호호에미가 가는 길을 지켜봐주십시오.